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대구시내맛집><대구역맛집> 오랜 전통을 가진 대구역 인근 최고의 불고기 가게 '국일불갈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맛점 하셨나요?


날씨도 선선하니 여기저기로 떠나고 싶은 날씨네요


그래서 요즘 가끔은 조금 더 걸어서 밥 먹으로 가기도 합니다



국일불갈비도 그냥 시내 쪽에서 먹으려다가


거기까기 간 케이스죠


국일불갈비야 제가 어렸을 때부터 


종종 갔던 나름대로 대구역 인근에서 


꽤나 오래된 맛집입니다 



추억도 많은 곳이죠


그래서 오랜만에 방문인데도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ㅎㅎ


근처에 불고기가게가 몇 군데 있는데


저는 여기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그 뒤는 인근에 가면 불고기는 


항상 여기서 먹는 답니다



오랜만에 온 만큼 가장 즐겨 먹었던


돼지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아~ 국일불갈비는 기본 3인분 부터 시작이니


두 분이 가시더라도 유의하고 가시길~


불갈비와 불고기의 차이는 


부위가 다릅니다 


불갈비 같은 경우는 갈비뼈에 붙은 고기가 나온답니다 



기본 상차림입니다 


고기집에서 볼 수 있는 기본적인 상차림입니다



불고기는 이렇게 한 번 초벌되어서 나옵니다


파채와 떡도 들어가 있습니다 



불에 어느 정도 익히면 파는 숨이 죽고


이렇게 양념과 육즙이 나와서 


아주 먹기 좋게 된답니다 


취향에 따라 적당히 익히시면 됩니다


너무 오래 익히면 국물부터 타들어 갑니다 ㅠㅠ




아~ 오랜만에 먹어도 맛나네요


역시 불고기는 밥도둑 ㅋㅋ


한 공기 더 먹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먹는 순간부터 말 없이 먹었더니ㅎㅎ



대구역 인근에서 맛집 찾으시면


국일불갈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또 맛있는 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