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마트, 편의점

<라면리뷰#15> 컵라면계의 조상님, 레트로한 추억의 맛 '김치 큰사발면'

반응형


이걸 포스팅하게 될 줄은 몰랐다!!!?? ㅋㅋ


컵라면계의 조상님


우리나라 컵라면의 클래식


바로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김치시ㅂ ㅏ..ㄹ..아니


김치사발면입니다 ㅋㅋ


예전에 인터넷을 떠돌던 짤로 인해


뭔가 계속 그렇게 불러야 할 것 같은... ㅋㅋ



저 역시도 김치 사발면은


거의 마지막으로 먹은지


10년은 된 것 같은데요


마침 먹을 기회가 있어서 먹었다가


또 언제 먹을지 몰라서 


이번에 한 번 올려 봅니다 ㅋㅋㅋ






육개장과 더불어 농심의 


대표 2탑 사발면 시리즈 중 하나인


김치사발면입니다 


오늘은 김치큰사발로 올려봅니다


디자인이나 폰트 자체도


예전과 크게 다른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가운데 적힘 김치라는 글자가


돌직구를 꽂습니다


레트로의 시대인 요즘에


오히려 더 어필이 될지도 ㅋㅋ






김치 큰사발면이라는 이름답게


건조김치가 들어 있습니다


다들 아시죠?ㅋㅋ






라면 스프는 가장 짜고 진하게 


먹는 분들을 위한 양을 넣는다고 합니다 


뭐 근데 다 넣는게 맛있잖아요... ㅎㅎ





컵라면 용기 자체도


요즘 나오는 컵라면 종이 그릇이 아닌


예전 그대로의 느낌입니다 


옆태에 역시 빡세게 적힌


김치라는 글자 ㅋㅋㅋ


추억입니다







옆 라벨에 적힌


원재료와 영양정보도 한 번 참고하시구요






면도 역시 농심의 컵라면 면의


대표적인 유탕면 면입니다 


육개장 사발면과 김치 사발면의 


면이 농심 컵라면의


스탠다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치 큰사발은


심플한 구조로 요즘처럼 


뭔가 몇 가지 든게 있는게 아니라


김치 건더기와 분말스프 두가지


심플한 구성입니다


이 것도 다들 아시죠? ㅋㅋ





언제부터 바뀐지 모르겠지만


예전과 다른점은 바로 건조김치


옛날에는 말린 김치가 


블럭 형태로 들어 있었습니다


양은 예전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기왕 클래식한 컵라면 먹는 김에


물 넣고 기다리는 것도 옛스럽게 ㅋㅋ


김치 큰사발은 요즘처럼 


각종 아이디어가 들어간 


뚜껑을 고정하거나 접거나 이런거 없습니다 


쏘 클래식!!!! ㅋㅋㅋ


역시 컵라면은 나무젓가락으로 


고정하는거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농심의 컵라면 면발은 


봉지라면보다 더 얇고 부드럽습니다


신라면 면발도 같습니다


새콤한 김치맛이 올라오는 김치 사발면의 국물


오랜만에 먹으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익어도 약간은 꼬득한 김치와 함께


면발 후루룩 땡기고 


국물 호로록 먹다 보면 순삭이죠





추억의 사발면은 역시 이렇게 먹어야 제맛 ㅋㅋ




오늘은 컵라면계의 클래식


농심 김치 큰사발면을 포스팅했습니다


뭔가 블로그 포스팅 글을 적으면서도


추억에 빠지게 되는 라면입니다


옆에서 뭔가 어린 시절 한입만...이


들리는 듯한 ㅋㅋ


김치 사발면 같은 경우는


솔직히 모르는 사람이 잘 없다보니


주저리 주저리 설명을 더하는 것도


쉽지가 않은 것 같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김치 사발면 맛있었습니다


이 글을 본 김에 다들 레트로 컵라면의 극


김치 사발면 오늘 한 번 사먹어 보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