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마트, 편의점

<주전부리#15> 추억의 후라이드 치킨맛 과자 '농심 닭다리'

반응형

아니 이 과자가 아직도 나오고 있었다니

한참을 잊고 살던 과자인데 

마침 휴가 때 친구들과 여행 갔다가 

누가 사들고 온 농심 닭다리 

처음 보고 얼마나 반가웠던지 

한 봉지 순삭하고 마트에서도 

그제서야 보이길래 먹어 봤습니다 

 

얼마 전에 복날이기도 했는데요 

그 때 맞춰서 저렴이 치맥 느낌으로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타이밍이 늦어 버렸어요 ㅎㅎ

 

솔직히 맛은 잘 기억이 안 나는데

모양이 뇌리에 박혀 있는 과자죠 

오늘은 농심 닭다리 스낵을 

한 번 포스팅 해 보도록 합니다 

 

다들 닭다리 과자 추억이

하나씩은 있잖아요 ㅎㅎ

현재진행형인 닭다리 과자 

한 번 보러 가보시죠 

 

 

 

 

치...치맥?

퇴근 후 저녁 먹고 나서  

간단하게 맥주 한 잔에 

안주로 곁들여서 먹어봤습니다 ㅋㅋ

 

 

 

 

농심 닭다리 후라이드치킨의 모습

박스 타입이나 디자인이

좀 바뀐 건 있지만 

전체적은 빨간색감과 

그 때의 감성이 남아 있습니다 

 

 

 

 

닭다리 후라이드치킨의 

뒷면은 디자인이 또 다르네요 

 

 

 

 

요즘에는 캐릭터를 통해서 

제품에 스토리텔링은 많이 넣는데

닭 캐릭터와 악당 두 명을

제품에 녹여 내고 있습니다 

뭐 대충 구도가 느낌 오시죠? ㅋㅋ

닭 캐릭터 이름은 꼬꼬라고 하네요 

 

 

 

 

치킨집 간판에서도

항상 웃고 있는 닭 캐릭터들인데

자기 다리가 아니라서 그런지

다리 두개가 남아 있음을 

확인시켜 주면서 많이 신나있네요 ㅋㅋ

근데 상기 이미지와 달라도 

너무 다른거 아니니 ㅋㅋ

아예 자기 제품을 안 넣어 둔

과자도 오랜만에 보는거 같네요 

 

 

 

 

나름 닭다리과자는 모양만 흉내낸게 아니라

진짜 닭고기가 함유된 과자입니다 

닭고기 함유량이 3.3% 정도 됩니다 

 

 

 

 

뭔가 레트로한 폰트에 

클래식한 설명입니다 ㅋㅋ

옛 감성이 그대로 있네요 

 

 

 

 

유탕처리식품으로 분류되어 있구요

닭고기농축액을 비롯해서 옥수수,

감자분말, 빵가루 등이 들어갔습니다 

 

 

 

 

영양정보도 확인하시구요 

중량은 66g 열량은 335kcal 입니다

 

 

 

 

박스를 뜯는 건 옆면에 

절취선이 따로 있습니다 

고래밥 같은 형식으로 

개봉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이거도 고래밥 감성이네 ㅋㅋ

레트로함이 돋보이는 숨은그림찾기

이런식으로 스토리텔링이 되어 있네요

지명수배되어 있는 꼬꼬찡

 

 

 

 

박스 포장 안에 이렇게 

한 번 더 포장되어 있습니다 

요건 예상 하셨죠

 

 

 

 

사실 비닐 포장에서 뜯어서 

박스에 부어 보면 양이 

그다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오랜만에 보는 닭다리의 비주얼

요렇게 박스에 넣고 먹으면 

봉지에 먹는 거 보다는 좀 편하죠

 

 

 

 

온전한거만 있는게 아니라 

막 부서진게 있는 것도 

옛날 감성 그대로네요 ㅋㅋㅋㅋㅋ

 

 

 

 

제품의 가장 큰 포인트인 닭다리 모양

안은 비어 있는 형태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만드는지 신기하네요 

하나의 사이즈도 큰 변화는 없어요

 

 

 

 

사실 닭고기가 들어 있지만 

엄청 후라이드치킨 맛이 나지는 않습니다

그냥 스치듯이 살짝 살짝 나느 맛이고

오히려 구수한 맛이 주를 이룹니다 

옛날 과자 느낌인데 살짝 살짝 

치킨맛이 감도는 정도의 맛

 

 

 

 

겉에는 빵가루가 잘게 발라져 있어서

손에 엄청 묻기도 하고 

가루도 많이 떨어지는 편이니 

젓가락으로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어차피 맥주 안주인거 ㅋㅋ

 

 

 

 

오늘은 추억의 닭다리 모양 과자

농심 닭다리 후라이드치킨을 소개했습니다

과자 종류가 간단히 맥주 한 캔 할 때

안주로 적절한데 요건 치맥 느낌도 나고

옛날 기억도 돋고 좋았습니다 

다만 너무 강한 치킨맛이나

양념치킨맛 같은 걸 바란다면

실망할 수 있는데 그냥 치킨맛 스쳐간

곡물 스낵 느낌으로 먹으면 괜찮아요 

원래 이런 맛의 과자입니다 

뭔가 좀 더 흥하면 양념치킨맛 

바베큐치킨맛 불닭맛

이런 제품군도 출시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옛날 스타일 과자 좋아한다면

닭다리 후라이드치킨 한 번 

사먹어 보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