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리뷰/프랜차이즈

<봉곡동맛집> 60계치킨에서 배달로 먹어 본 메뉴 3가지 소개합니다 (간지치킨, 장스치킨, 똥집튀김)

반응형

매일 새기름으로 하루에 60마리의 닭만

튀겨서 판매한다고 하는 60계치킨

이런 믿음으로 가격대가 살짝 

있음에도 불구하고 챙겨 먹게 되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60계치킨입니다

 

마침 창원에 있는 친구집에 갔다가

치킨 한 마리 주문해서 먹으려고 보다가

인근에 60계치킨이 있어서 먹어봤습니다

 

먹어 보는 메뉴도 처음 먹어보는 메뉴인

간지치킨과 장스치킨 그리고 

친구가 강추한 똥집튀김까지 

세 가지 메뉴를 같이 살펴 봅니다

 

60계치킨 메뉴에 관심있던 분들이나

특히나 창원 60계치킨을 찾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 좀 더 참고하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봅니다 

 

 

 

 

주문한 60계치킨의 지점은 

60계치킨 창원봉곡명서점입니다 

인근에 거주한다면 참고하시구요

저희는 팔용동에서 배달로 주문했어요

 

 

 

 

주문한 60계치킨이 배달되었습니다

오늘은 간지치킨과 장스치킨 반반으로

순살로 주문하고 똥집튀김을 추가했어요

구성은 60계마요네즈와 60계델리소스,

맛소금이 같이 동봉되어 왔습니다 

치킨무도 당연히 왔습니다 

 

 

 

 

 

주문한 메뉴구성입니다 

왼쪽에는 똥집후라이드이고

위가 간지치킨 아래는 장스치킨입니다

치킨은 모두 순살치킨으로 주문했어요

 

 

 

 

치킨무도 같이 곁들여 주고요 

 

 

 

 

마요네즈 소스가 생각보다 

60계치킨 메뉴들과 잘 어울리네요

간지치킨과 장스치킨과의 조합도

아주 맛났습니다 

 

 

 

 

델리소스는 딱 델리소스인데

그냥 쏘쏘했습니다

간지치킨과는 맛이 겹치고 

장스치킨과는 좀 안 어울리는 느낌

 

 

 

 

그럼 본격적으로 치킨 메뉴 살펴봅시다

왼쪽은 장스치킨 오른쪽은 간지치킨

 

 

 

 

먼저 간지치킨부터 볼까요 

이름이 참 간지가 나네요 

왜 간지일까 찾아 보니까 

간장 + 누룽지의 조합이라 

간지치킨으로 네이밍한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단짠한 간장치킨으로

짭쪼름보다는 단맛이 더있는메뉴인데

거기에 위에 보면 하얀가루를 뿌렸습니다

이게 바로 누룽지가루인데요 

단짠한 간장치킨에 꼬숩한 누룽지의

맛이 더해진 메뉴입니다 

그냥 간장치킨인데 누룽지가루가

좀 더 뿌려지니 좀 더 풍성한 맛이네요

독특하기도 해서 기억에 남습니다

 

 

 

 

다음은 장스치킨입니다 

빨간 양념의 색깔이 입맛을 

다시게 해주는 색감이네요 

 

장스치킨은 왜 장스치킨일까 보니

창업주가 장씨로 60계치킨이 

장스푸드에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또한 양념의 베이스가 고추장이고 

불맛을 더한 바베큐향이라 

고추장과 스모키를 더해서 

장스치킨이라 지은 것 같기도 하구요

정확한 명칭 뜻은 없네요 ㅎㅎ

 

 

 

 

 

위에서 설명했듯이 양념의

기본이 고추장입니다 

그래서 고추장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이 있어요 

많이 맵지는 않습니다 

거기에 불향이 그윽하게 있어요

고추장 구운 듯한 그런 맛이 납니다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치킨메뉴라

나름 맛나게 먹은 메뉴네요 

 

 

 

 

다음은 똥집튀김입니다

요즘에는 똥집튀김도 대중화가 되어서

프랜차이즈 치킨집에도 사이드로 

꽤 많이 보이는 별미 메뉴입니다 

 

 

 

 

갓 튀긴 후라이드똥집과 고추까지

같이 튀겨져 있어서 살짝 매운맛이

감도는 맛의 똥집튀김입니다 

맛있는 걸 튀기기까지 했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똥집도 질기지 않아서

아주 맛나게 먹었습니다 

 

 

 

 

오늘은 창원에서 주문해서 먹어본

간지치킨, 장스치킨, 똥집튀김을

60계치킨의 세가지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메뉴가 항상 60계치킨만의 

개성이 있으면서 맛도 있어서 좋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치킨 브랜드 중에서도

가끔 딱 떠오르는 치킨브랜드인거 같네요

인근에 60계치킨 매장이 있다면

오늘 소개한 메뉴들도 먹어 보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60계치킨 요약 및 정리

 

▷ 간지치킨 = 간장 + 누룽지가루 

▷ 단짠한 간장치킨에 고소한 누룽지가 추가

▷ 장스치킨 매콤달콤한 고추장에 불향

▷ 똥집튀김 고추도 튀겨 매콤한 맛이 감도는 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