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른지역

<용인가볼만한곳> 공룡에 진심인 아이들과 가봐야할 체험형 키즈카페 '다이노베이'

반응형

저는 결혼도 안 했지만 

아주 귀여운 조카가 한 명 있는데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한 번쯤은

거쳐 간다는 그 기간 

바로 공룡기의 현재 정점에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용인시 기흥에 있는

공룡을 테마로 한 전시와 체험, 놀이 등

모든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전시 키즈카페 다이노베이를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이나 영상 같은 단편적으로 

받아 들이는 구경만 하는 전시가 아니라

직접 만지고 해보고 로봇이지만

교감 비스무리하게도 할 수 있는

쌍방향 체험 공간이기 때문에

지역의 공룡공원 이런 곳 보다

아이든 부모 입장이든 

훨씬 만족도가 높은 곳이었습니다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 4층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지하와 지상이 있는데

지상주차장이 더 가까운 편입니다 

주차문제는 크게 없습니다 

 

 

 


운영 및 가격

운영시간  10시 30분 ~ 19시

월요일 휴무, 주차 무료

출처 : 다이노베이
출처 : 다이노베이

가격도 한 번 확인하시구요 

기본 가격으로 인터넷쇼핑몰이나

각종 할인으로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미리 할인 예매해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다이노베이를 즐겨볼까요 

 

 

 

 

다이노포레스트에서는 

공룡들의 실제 모습을 

모형으로 만들어 놨습니다 

실제 사이즈까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규모가 있고 

환경 등도 디오라마로

재현되어 있어서 구경하기 좋아요

쥬라기 공원 느낌 ㅋㅋ

 

 

 

 

이건 실제 움직이는 로봇입니다

원래는 우리 안에 머리가 들어가 있는데

가까이 가면 머리도 내밀고 

눈알도 움직이고 합니다 

초식공룡에게 먹이 주는 체험이라 

입도 움직이는데 앞에 준비된

먹이를 주면 먹는 것처럼 됩니다 

비록 실제로 살아 있는 공룡은 아니지만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게 

라떼는 상상도 없었기에

내가 다 신기했습니다 ㅋㅋ

조카는 실제로 쫄았음 ㅋㅋ

 

 

 

 

이 외에도 이런 공룡 뼈 화석도 있구요

 

 

 

 

아이들이 사랑해 마지 않는

티렉스, 티라노사우르스도 있어요

 

 

 

 

공룡체험을 하기 전에 

눈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별빛의숲이라는 공간입니다

반짝이는 등과 거울로 인해서 

공간이 반짝반짝 합니다 

당연히 포토존이니 사진 많이 찍어야죠

영상관에는 EBS 점박이 관련한

영상들을 틀어주는데 집중력 저하로

그냥 바로 넘어갔습니다 ㅋㅋ

 

 

 

 

한 쪽에는 다이노케어센터라는 곳이 

있는데 들어가면 트리케라톱스가 

치료받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거 완전 쥬라기공원 맞네 ㅋㅋ

다이노케어센터는 아주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아이들의

체험코너가 있습니다 

 

 

 

 

이렇게 실험실 가운을 입고 

먹이도 주고 치료도 해보는 

체험 코너 입니다 

소인권에 포함되어 있어서 

시간만 맞추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체험은 부모 동반이 아닌

오직 아이들만 가능하고 

밖에서 볼 수는 있어요 

 

 

 

 

먼저 먹이 주는 체험부터 합니다

인당 한 바구니씩 받는거 같네요 

 

 

 

 

이렇게 공룡 피규어를 가지고 

초식공룡은 풀을 주고 

육식공룡은 고기를 주네요 ㅋㅋ

올망쫄망이들 귀엽 ㅋㅋ

 

 

 

 

다음은 공룡들을 진찰하고

치료하는 체험도 해봅니다 ㅋㅋ

시간이 길지는 않은데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공룡기에는 꼭 가서 해봅시다 ㅋㅋ

 

 

 

 

액티비티존으로 가면 

역시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가 있는데

포레스트캠핑카는 물감놀이 같이

페인팅을 하는 체험이라 

여벌옷을 챙겨가야 합니다 

그래서 그냥 생략하고 

화석발굴존으로 갔습니다 

이거 진짜 신박하지 않나요 ㅋㅋ

바닥에 모래가 덮여있는데 

솔솔 걷어내면 공룡화석이 나옵니다

 

 

 

 

이렇게 모종삽과 붓 등으로

모래를 걷어내면 안에 

화석이 보이는 방식인데 

이건 어른들도 즐거워요 ㅋㅋ

쉽고 의미도 있는 체험이라 강추

 

 

 

 

티라노사우르시 한마리 

발굴하고 왔습니다 ㅋㅋ

 

 

 

 

이렇게 블럭놀이 할 수 있는 공간과

공룡카페도 있으니 잠시 쉬면서

즐기기도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용인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에 있는 

다이노베이를 포스팅했습니다 

공룡기에 들어서 공룡에 진심인

아이가 있다면 꼭 가봐야할 곳이죠

일반적인 키즈카페나 전시 등은

아이들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어서 

어른들은 그냥 따라가는 경우가 많은데

다이노베이 같은 경우는 

어른들과 같이 할 수도 있어서

사실 다 큰 애인 어른들도 즐겁습니다

뭔가 내가 어린시절에는 꿈만 꾸던 것들이

실제로 신박하게 재현되어 있는 느낌이라

구경하거나 체험하는 맛이 있어요 

아이들과 가 볼 만한 여행 나들이코스나

체험학습, 키즈카페, 체험전시 등을

찾는다면 다이노베이 강추하면서 

오늘의 포스팅 정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