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숯불에 구운 불고기 싸서 먹는 냉면 '육쌈냉면'

반응형

다들 맛점 하셨나요?


일주일을 시작하는 헬요일 


날씨도 정말 헬이네요 ㅎㅎ




어제는 대프리카가 체감온도가


41도였다고 합니다 .... ㅎㅎ...ㅎ


정말 하늘도 맑고


바람도 부는데 이게 이게


바람이 그 바람이 아니네요 ㅋㅋ



그래서 오늘도 시원한 면요리를


포스팅 주제로 잡았습니다



예전에 아카데미극장 파스쿠찌 자리에


육쌈냉면이 생겼는데 줄이 줄이 


하도 길어서 못 먹어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운 좋게 타이밍이 좋았습니다 ㅎㅎ






말그대로 숯불고기 주는 냉면집입니다


가게 이름도 육쌈냉면


고기를 싸먹는 냉면입니다







입구 앞에 이런 조형물이 있는데


어떻게 먹어야 할지를 아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네요


사실 저게 그냥 있는게 아니라 움직인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이해가 좀 안 될 수도


있을꺼 같아서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ㅋㅋ






이래서 그런지 앞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도 있고


아이들의 호응이 아주 좋더라구요 ㅋㅋ


앞에 있으면 우와! 소리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ㅋㅋ








이 더운 날씨에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홀에는 사람들이 한 가득이었습니다


저희가 마지막 남은 테이블에 ㅎㅎ


그것도 그럴것이 가격이 상당히 저렴했습니다 






육쌈냉면은 10년 정도되었네요


예전에 여러방송에 나왔었는데


최근에는 수요미식회에서 언급되어서


한 번 더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프렌차이즈화 되어 있는 식당이고


여기는 육쌈냉면 동성호1호점입니다




저희는 물냉면, 비빔냉면, 고기만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가장 먼저 고기만두가 나왔습니다


냉면이랑 같이 먹으려고


배가 고프지만 만두를 바라보며


인내의 시간으로 보내야 했죠 ㅎㅎ


개인적으로 만두는 사이드메뉴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냉면과 만두의 조합은 극호입니다 ㅎㅎ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간(?)이 어느정도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국물맛을 한 번 보시고 기호에 따라


추가적으로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냉면육수의 맛은 육쌈냉면 특유의 맛이 있더라구요


이게 참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데


새콤한 맛이 나서 입맛을 돋구어 주고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냉면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아는 면입니다


탱탱한 면이기 때문에 저는 한 번 잘라서 먹었습니다







비빔냉면입니다


비빔냉면도 양념장이 육쌈냉면 특유의 맛이 있네요


참기름을 많이 넣어서 


매콤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쌈냉면의 가장 큰 포인트


숯불에 구운 불고기가 따라 나옵니다


고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냥 불고기집으로도 손색이 없을만큼 ㅎㅎ


그래서 그런지 비빔밥 메뉴도 있었습니다


밥이랑 먹어도 정말 맛있을 고기입니다









가게 앞의 조형물과 같이 


이렇게 올려서 함께 드시면 됩니다


북성로 우동 많이 먹어본


대프리카 원주민 여러분들은 


굉장히 익숙하시죠? ㅎㅎㅎ







이렇게 시원하게 한 상 먹은 냉면이었습니다


이렇게 먹는데도 가격이 대구시내 식당에서


먹는 점심가격 밖에 되지 않는다니...


그래서 손님이 많구나 싶었습니다



동성로냉면집 찾으신다면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아카데미CGV 인근에 있는


육쌈냉면 드셔보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