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동성로맛집><대구시내맛집> 시골집에서 생선구이 먹는 느낌 '읍내밥집'

반응형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비가 오면 시원하게 좀 왔으면 좋으련만


대구에는 잠시 소나기처럼 와서 그런지



날씨가 굉장히 습해서 


땀이 나는게 아니라 땀이 몸에 


달라 붙는 느낌입니다 ㅠㅠ




다른 지역에는 비가 또 너무 많이 와서


문제라고도 하네요 


그래도 가뭄해갈에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오늘은 동성로밥집 중에서 굉장히


외관부터 독특한 곳이죠


읍내밥집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같은 자리에서 


굉장히 오래 있었는데 


또 생각보다 사람들이 


잘 모르시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동성로카페골목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면


지나다니시면서 한 번은 보셨을 곳입니다













보시다시피 외관이 아주 눈에 띕니다


마치 시골 초가집의 형상을 하고 있어서


지나다니다 보면 완전 시선집중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들어가보진 


않았던 곳 중에 하나입니다









겉은 그런 컨셉이 아니라


실내에도 한옥의 느낌을 한껏


살려놓은 인테리어입니다


느낌을 살려놓았다기 보다는


한옥집 그대로에서 조금씩 손을 보신 곳입니다









안에는 소품들도 하나하나 


클래식한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어디서 구하셨나 싶을 정도의


소품도 있네요 


장승이 눈에 확 띕니다 










읍내밥집의 대표메뉴는 생선구이입니다


간고등어정식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입니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게장비빔밥도 있더라구요 


고등어구이는 많이 먹었으니


오늘은 옥돔구이를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기본반찬입니다


반찬도 집밥 느낌이 가득하네요 









조금 뒤늦게 나온 


고추튀김이라기 보다는... 


고추전


맵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옥돔구이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그렇게 큰 사이즈는 아니었습니다


바싹 잘 구워주셔서


맛은 고소하면서도 


옥돔 특유의 탱탱한 식감입니다







제주도에 갔을 때


먹어보고 처음 먹어보는 옥돔구이


확실히 바닷가에서 먹는게 


더 맛나긴 하지만 


대구시내에서 옥돔구이정식은 먹기 쉽지 않은데


가격도 나름 저렴한 편입니다


간고등어구이도 맛있으니


옥돔구이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고등어구이정식으로 드시면 될 듯하네요




동성로밥집 찾으신다면


카페골목에 읍내밥집 한 번 찾아가 보시길


편안한 분위기에 밥한그릇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