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대구종로맛집><동성로맛집> 놀라운 치킨의 변화, 수비드 치킨 펍 '인근주민 수비드통닭' 대구종로점

반응형

어제에 이어 폭염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대구는 이미 열대야도 진행된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리고 맞이한 초복..


올해 들어서 대구 최고 기온을 갱신하네요 ㅎㅎ



그래도 바람이 약간 불어서


체감은 덜 더운거 같긴 한데... 뭐 크게 상관 없네요 ㅎㅎ




복날이니만큼 삼계탕과 백숙을 비롯해서


날씨가 날씨다 보니 퇴근 후에 


대구시내나 동성로 술집에서


치맥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름밤의 꿀 치맥 즐기기 좋은 


대구종로술집 중에서 수비드치킨으로 유명한


인근주민을 포스팅해봅니다






대구 종로점은 지하철1호선 중앙로역에서


아카데미 건너 쪽 안으로 들어오시면 있습니다


예전 녹슨드럼통 자리가 인근주민 수비드통닭이 되었습니다






간판 디자인 부터 눈에 확띄어서 찾기 쉽습니다


앞의 테라스 자리에도 사람들이 가득


저희는 더우니까 그냥 바로 안으로 ㅋㅋ






흠... 메뉴판을 까먹고 제대로 찍지 못해서


대충 유명한 대표 메뉴들은 가게 밖의


입간판으로 확인을 .. ㅎㅎㅎ


저희는 여자분들이 강추한다는


퐁듀통닭을 주문했습니다









처음에는 수비드치킨이나 수비드통닭이


일부 가게 고유의 프랜차이즈나 브랜드 이름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조리하는 방식의 명칭이 수비드였네요


간단하게 설명해보면 프랑스어로 sous-vide 이고


밀폐된 비닐 봉지 안에서 많이 높지 않은 온도에서


장시간 익혀서 영양분 손실을 최소한 하고 겉과 속이


고루고루 잘 익는 슬로우푸드 조리법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그러한 닭요리를 만드는 프랜차이즈 중의 하나가


인근주민이라는 브랜드였습니다


그래서 수비드치킨이나 수비드통닭으로


검색으로 하면 검색이 안되거나 다른 업체들도


많이 나와서 처음에는 등록이 아직 안 된 줄 알았네요 ㅎㅎ









실내는 전면보다 안쪽으로가


더 넓어서 실내는 충분한 테이블과 공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근 대구시내나 동성로, 대구종로


일대에서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 엄청나게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왜 이렇게 설명하느냐 하면 ㅋㅋ


처음에는 일찍 가서 그런지 이렇게 한산한가 싶었지만


곧.....








같은 공간에 인근에서 회식으로


보이는 분들이 많이 오셨습니다 


실내를 군데군데 여러 곳 보일 겸 


분위기를 보여 드리면~




 







대략 이정도...


이 정도면 인파 아닌가요 ㅋㅋ


이 넓은 곳이 사람들로 가득...치맥 페스티발인줄 ㅋㅋ


많은 분들이 대구종로 모임장소나 회식장소로


오신 듯 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런 치맥의 분위기가 엄청 날 것 같은 날은


조금 일찍 가시는게 좋은 듯 하네요 ㅎㅎ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퐁튜통닭을 주문했습니다


치킨과 퐁듀라니...ㅋㅋ


이런 뭔가 어울릴듯 안어울릴듯한


퓨전 닭요리가 있나 싶어서 주문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릇을 올리고


가볍게 데울수 있는 받침과


기본 반찬으로 과자와 무절임, 샐러드가 나왔습니다







드디어 나온 퐁듀치킨의 비주얼... ㄷㄷ


이게 뭐가 싶은 ㅋㅋㅋ






시장 통닭 같은게 크림 온천속에 


반신욕을 하고 있는 자태 ㅋㅋ


일단 비주얼에서 먹고 들어가네요 ㅋㅋ


이 상태로 바로 먹는게 아니라


직원분이 오셔서 어느 정도


먹기 쉽도록 닭은 잘라 주십니다







요렇게 퐁듀통닭이 완성


퐁듀통닭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보이는 그대로 보는 그대로


치즈 크림 통닭 파스타나


까르보나라 치킨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ㅋㅋ








통닭 부분은 다리와 몸통 정도로 


분리해주셨습니다


겉바속촉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된 치킨을


치즈가 들어있는 크림에 찍어먹는 맛이


익숙하면서도 굉장히 독특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왜 여자분들이 정말 강추한 메뉴인지


알꺼 같습니다


술과 같이 먹어서 그런지 크게 느끼하지도 않았습니다







크림 속에는 이렇게 스파게티 면이 들어서


닭고기와 함께 먹는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정말 독특하게 동성로에서


다양한 메뉴의 수비드치킨으로


치맥 할 수 있는 곳 수비드통닭집 인근주민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인근에 동성로나 대구시내 데이트 하실 분들께도 강추


이 더운 잠들기도 힘든 대구의 저녁에


 또 다른 방식으로 치느님의 은혜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대구종로의 인근주민 한 번 방문해보시면


그 신선함과 신박한 맛에 반하실 듯 하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올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