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폐점

<약전골목맛집><반월당맛집> 중독성 넘치는 매운맛의 돈가스와 냉면 '매콤돈가스 & 칡불냉면'

반응형

무더위가 그치지 않는 대프리카의 여름


대구 도심의 열기는 정말이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어마어마 합니다 


퇴근 후 저녁에 방 온도가 30도가 넘네요 ㄷㄷ




그래도 모임은 시내에서 많이 있는 편인데


이번에 모일때는 메트로 지하상가 올라오자 마자


턱막히는 공기 덕에 인근으로 밥부터 먹자고 결정


오랜만에 현대백화점 인근에 있는


매콤돈가스&칡불냉면을 들렀습니다


예전에 정말 많이 왔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최근에 리모델링 및 리뉴얼한 김에


포스팅도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사실 뭘 바꾼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더워서 그런지 예전처럼 줄이 길게


늘어서 있고 그러진 않아서


바로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1층도 자리가 있지만 손님이 가득했고


개인적으로는 2층이 더 쾌적해서


바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내부도 사실 벽면이 조금 바뀐거 같긴한데


크게 구조상 바뀐게 없어서 그런지


원래부터 깔끔한 인테리어였기 때문에 그런지


뭐가 바뀐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약간 넓어진거 같은 느낌은 들었습니다







매콤돈까스&칡불냉면을


오랜만에 왔더니 가장 많이 바뀐 건


바로 메뉴입니다


불냉면이나 매운돈가스가 굉장히 세분화 되었습니다


소스의 맵기를 단계별로 설정하는 것이나


돈가스 냉면의 세트 메뉴도 생겼고


분식 메뉴가 새롭게 생겼네요 


저희는 추억팔이 겸 불냉면과 매콤돈가스 먹으러 왔으니


이번에도 똑같이 주문했습니다 








많은 돈까스 경양식 식당들처럼


먼저 에피타이저로 스프가 나왔습니다


저녁으로 접어드니 배가 고파서 바로 순삭







개인적으로 매콤돈가스 칡불냉면에서


가장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메뉴가 바로


식당 상호에도 나와있는 불냉면입니다


불냉면이라니 정말 아이러니한 메뉴죠 ㅎㅎ


그게 바로 더 매력적인 포인트







계란, 양념장, 오이와 무절임 등의 고명이


올라가 있습니다


국물맛 자체는 전통적인 냉면전문점의 맛보다는


캐주얼한 청량감 있는 육수의 냉면 맛입니다








불냉면의 포인트는 바로 이 매운 가루


고춧가루는 아닌거 같은데 뭔지를 모르겠네요 ㅎㅎ


어쨌든 이게 들어감으로 해서


불냉면은 꽤나 매운맛을 냅니다


사실 예전보다는 약해진 감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매운맛이 확 나는 편입니다


이게 참 신기한데 더워서 시원한 육수국물을 마시는데


또 약간 매운 맛이 나고 또 국물을 마시게 되는


선순환(?)의 고리가 있어서 


정말 중독성 있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면은 칡과 메밀이 함유되어 있지만


전분이 들어가 있어서 적당히 탄력이 있습니다


완전 메밀면보다는 질기니까 셀프바에서


가위가져다가 잘라드셔도 됩니다







비빔냉면은 불비빔냉면이 아닌 일반 비빔


솔직히 비빔냉면 자체는 다른 곳과 비교했을때


크게 특별한 차이를 느낄만한 맛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미리 육수를 부탁하시면


냉육수를 조금 가져다 주시니


조금 부어서 약간 자박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국물도 한 모금 하시는게 좋겠죠 







다음은 또 매콤돈까스 칡불냉면에서 빼면


섭섭한 메뉴 바로 돈까스입니다


이번에 갔더니 매운맛이 세분화 되어 있었습니다


매콤돈가스, 매운돈가스, 무진장매운돈가스로


나뉘어져 있네요 


개인적으로 도전해보고 싶었지만


매운걸 못먹는 친구들이 있어서


매콤돈가스로.. ㅠ


이거도 매워하는 분들이 꽤 많으시니


참고하세요 







돈까스 자체가 배운건 아니고


핵심은 바로 이 소스입니다


여기는 소스가 부먹으로 나오는게 아니라


찍먹으로 나오는데


아마도 소스가 매워서 선택권을 


주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매콤돈까스의 소스만 봐도


색깔이 어느 정도 붉은 빛을 돌고 있는게 보이시죠?








매콤돈가스&칡불냉면 상호에서


나오는 두가지가 바로 대표메뉴이자


가장 맛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손에 꼽는 동성로나 대구시내


돈가스맛집이라고 생각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겉바속촉의 돈까스맛집의 기본이 잘 나타난 곳입니다


정말 바삭하게 잘 튀기신듯







두께는 적당합니다 


많이 두껍지도 많이 얇지도 않은


누구나 즐기기 쉽게 만든 두께


이부분도 아마 소스와 더 잘 어울어지는


포인트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적당하 사이즈와 식감, 찍먹


소스의 맵기 등이 조화롭습니다






우리나라 경양식 돈까스 스타일처럼


밥과 샐러드, 피클, 옥수수 등이 같이 나옵니다 








오랜만에 매콤돈가스&칡불냉면 방문해서


시원하게 한 상 먹고 나니


어느덧 해가 떨어졌습니다  ㅎㅎ


저녁이 그나마 바람이 불어서 낫긴 했는데


역시 대프리카의 도심 열대야는... 절레절레




다들 현대백화점 인근이나 약전골목 오시거나


동성로 인근에 돈까스맛집이나 냉면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오래 다니지 말고


현대백화점 바로 옆에 있는 


매콤돈가스&칡불냉면을 추천합니다


중독성 넘치는 냉면과


괜찮은 돈까스를 같이 먹을 수 있는


오묘한 매력을 느끼게 되실꺼예요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