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대구종로술집><동성로술집> 시원한 저온숙성 맥주 한 잔 '역전할머니맥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추운 헬요일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날씨가 이제 대구도 장난 아니네요


주말에는 수원 갔다 왔는데 


진짜 바람이고 기온이고 얄짤 없던데


대구도 뭐 크게 다르다고 할 수가 없습니다


코트로도 추위가 막아지질 않네요 


다들 옷 잘 여미시고 다니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쩌다보니 오늘의 포스팅은


시원하게 한 잔 하는 맥주...집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만해도 그래도 시원한 편이었는데 말입니다 ㅠㅠ



앞서도 한 번 다른 포스팅에서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요즘 대구종로 쪽에서 서성로 쪽으로가


굉장히 자리가 잡혀 가고 있는 느낌인데


오늘 포스팅할 역전할머니맥주도


그 쪽 라인에 있는 술집입니다







이때만 해도 앞에 자리 깔고 


한 잔도 가능했는데 이제는 절대 못 할듯 ㅎㅎ


분위기 아주 좋은 대구종로술집입니다


간단하게 한 잔 먹거나


입가심으로 2차 3차 가기 좋은 맥주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전북익산에 있던 엘베강이라는 맥주집이


아들분이 물려받으시면서 


프렌차이즈화 시킨게 역전할머니맥주라고 합니다


아직도 모태 본점이 운영중이라고 하는


전통이 있는 맥주집이라고 합니다 


역전할맥이라고도 불리는가 보네요 







역전할머니맥주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이


맥주맛에 대한 설명과 자부심 등입니다


저온숙성하는 맥주 전용냉장고를 쓴다고 합니다







82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곳입니다








실내에는 이미 손님이 많았습니다


적절한 조도에 분위기가 좋아서


이야기 하면서 맥주 한 잔 하기 


딱 좋은 느낌입니다






이렇게 옆으로 앉는 바 형식의


테이블도 있습니다


커플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좋겠네요 








여기저기 맥주 맛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온숙성실이 따로 있어서


시원한 맥주를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가게 가면


자꾸 조명을 보게 됩니다


조명이 분위기의 반은 먹고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예쁜 조명이 워낙 많아서


더더욱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의 메뉴입니다


딱 맥주집 같은 캐주얼한 안주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한 잔 하기 좋은 메뉴들입니다


그래도 인원이 좀 있다보니


안주도 몇 개 시켰습니다


몇 개 시켜도 많이 비싸진 않습니다


이번에는 염통꼬치, 치즈감튀, 민물새우튀김


이렇게 여러명의 취향껏 주문했습니다 ㅎㅎ






염통꼬치입니다


비린맛 없이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 발려져서 나옵니다






치즈감튀입니다


생각했던거 보다는 


상당히 저렴한 느낌의 감튀....


딱히 추천할 만한 퀄리티는 아닙니다 ㅋㅋ






다른가게에서 진짜 새우깡이라고도 불리는


민물새우튀김입니다


짭쪼름하고 고소한게 중독성 있는


맥주 씹을거리입니다 ㅎㅎ







맥주가 나왔습니다


살얼음이 보일 정도로 엄청 시원한 맥주네요


적당한 탄산감에 정말 깔끔한 맥주입니다


확실히 맛없는 호프집과는 다른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있네요 


안주보다 맥주가 메인이 되는 맥주집이 맞는거 같습니다


사실 안주는 조금 실망했는데


맥주는 정말 괜찮네요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500cc 한 잔 먹기에


부담도 전혀 없었습니다 ㅎㅎ




대구종로술집을 찾으실때


간단히 맥주 한 잔 드시거나


한 번 쉬어가는 2차 술집으로 


추천 드리고 싶은 역전할머니맥주입니다



대구종로에서 술자리 모임 있으다면


한 번 들려보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