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이야기/맛집

<대구종로술집><동성로술집> 얼큰하고 구수한 중독성 있는 전골 국물 '순곱이네' 동성로점

반응형

금요일입니다


날도 더운데 다들 불금 보낼 준비하셨는지요



저도 오늘 아마 불금을 보낼꺼 같습니다 ㅎㅎ



요즘은 술한잔 하기에


아카데미극장 건너 쪽으로나


대구종로 쪽에 아주 핫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제가 국물 안주가 땡길때 자주 가는 곳


순곱이네를 포스팅해봅니다




처음에는 국물맛이 얼큰한게 


뭔가 프랜차이즈에서


먹는 맛이 아닌 느낌이라서 


프랜차이즈인지 몰랐는데


서울 건대쪽으로 놀러가니까


건대 쪽에도 순곱이네가 있는걸 보고


프랜차이즈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순곱이네 모습입니다


아카데미 건너 골목 거의 초입에 있어서


접근성 좋고 찾기도 쉬운 곳입니다


금요일이나 바쁜날은 기다려야


하는 날도 많으니까 참고하시길









실내는 아주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자리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라서


더 붐비는 느낌?


큰 티비가 있으니 이번 월드컵 시즌에


경기 보면서 한 잔 하기도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오늘은 내가 너의 기쁨조


글귀를 찍으려고 했는데


반대편 가게의 불빛을 압박이 강렬하네요 ㅎㅎ







메뉴판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뭐 어차피 순곱이네를 가는건


순대버섯전골이나 순대곱창버섯전골을 


먹으러 가는 거죠 ㅎㅎ


 


 




순곱이네 기본반찬은 김치, 쌈무, 번데기 정도가 나옵니다







순곱이네가 다른 곳과 다르게


독특한건 이렇게 편육이 나온다는거 ㅋㅋ


메인 음식인 순대곱창버섯전골 나오기 전에


술한잔에 편육 한 입 먹어봅니다







오늘의 메인 요리 


순대곱창버섯전골 등장


순대와 곱창, 버섯


각종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순곱이네에서는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직원분이 조리가 다 될 때까지


봐주시니까 이야기 하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금방 채소들이 숨이 죽고 끓기 시작합니다









조금 있으면 부글부글 끓으면서


매운 향이 훅 올라오면서


나도 모르게 침이 고입니다


매운거 보면 파블로프의 개도 아니고


신기하게 바로 침이 고이네요 ㅋㅋㅋ







사진만으로 알기 힘드니


동영상 하나 첨부해 봅니다


직원분이 친절하게 잘 만들어 주시네요 ㅎㅎ







이렇게 다 끓어서 


직원분이 이제 드셔도 된다고 하면


순곱이네 전골 완성입니다


얼큰한 국물맛이 소주를 부르는 맛


순대와 곱창이 들어가서


구수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순곱이네는 순대자체도 맛있어서


순대 메뉴만 시켜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전골 빼고 유일하게 있는 메인메뉴가


바로 순대 메뉴입니다








국물도 좋지만 순대와 전골이


너무 퍼지기 전에 건져 놓고 먹어봅니다


전골 안에 순대와 곱창이 아주 듬뿍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동성로술집이나


대구종로술집 중에서


얼큰한 국물 생각나면 주저하지 않고 가게 되는


순곱이네 동성로점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실내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많은 인원이 가면 자리를 못잡을 가능성이 높아서


적당히 3~4명 정도가 딱 좋은 거 같습니다


자리가 자주 없기도 하고 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는 보통 2차로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ㅎㅎ




포스팅을 하는 동안 또 사진보고 하니까


얼큰한 국물맛 생각이 침나네요 ㅋㅋㅋ


불금에 대구시내 쪽 접근성 좋은


대구종로술집이나 동성로술집 찾으신다면


순곱이네 한 번 가보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또 맛난 곳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